폐가전 제품 무상 수거 !

2021. 5. 7. 18:39일상


제 방에는 블루레이 플레이용 & 모동숲 모니터용으로만 사용하던 테레비(?)가 한 대 있어요. 거실 TV가 화면도 크고 더 선명해서 그걸 애용하다보니 점점 방안에 자리만 차지하고 있던 검은 TV. 영- 거슬리더라고요. 그래서 버리기로 결정!

바로 요녀석 엑스캔버스!


가전제품을 버릴 때 폐기물 스티커를 붙이지 않을 경우 수거를 안 하기도 하고, 자칫 과태료를 물어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대형폐기물을 신고 없이 무단배출시 과태료 10만 원 부과!!! 뜨든!!! 그래서-


폐가전무상배출예약시스템

전국 어디서나 간편하게 기사님이 직접 방문하여 무거운 폐가전 제품을 무상 수거해주는 아주 편리한 제도입니다! 수수료 없음!

•인터넷(www.15990903.or.kr)
•모바일(www.15990903.or.kr)
•전화(1599-0903) 등을 통해 사전 예약 가능


수거 예약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간단 절차를 거쳐요. 약관 동의> 수거 희망일과 고객정보 입력> 수거 신청제품 정보를 선택해주면 끝.

예약 알림 카톡

저는 5월 7일을 배출 희망 일자로 선택했습니다. 완료하니 카톡으로 알림이 바로 오더군요.


수거 하루 전인 5월 6일에 담당 기사님이 배정 되었다는 알림톡이 또 왔습니다. 그리고 당일 오전에 담당 기사님께 전화가 왔어요. 제가 출근해서 부재중이라 공동 현관 비번 알려드렸습니다.

수거 완료 알림

12시쯤 수거 완료 되었다는 톡을 받았어요. 세상 간편! 요즘은 코로나때문에 가급적 비대면으로 수거 가능하도록 권장하더라고요. 사실 그게 서로 편하지요? 저처럼 출근해서 부재중인 경우도 많을테고.



무상방문수거서비스 덕분에 비용도 줄이고 너무나 만족스러웠습니다. 수거 대상이 아닌 제품을 버리실 때는 가까운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서 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하거나,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도 있답니다.

무상방문수거서비스를 통해 불법적인 처리를 사전에 차단해 온실가스 감축할 수 있다고 하네요. 예를들어-

“폐냉장고 및 에어컨에 함유된 냉매는 평균 120g이며, 적정한 방법으로 처리되지 않고 대기로 방출되면 지구온난화에 큰 악영향을 끼치나, 이를 친환경적으로 회수함으로써 온실가스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다. “

무상방문수거서비스를 통해 폐가전 제품을 친환경적으로 처리해 보세요!